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2024년 해돋이 명소 4곳

by sallyoon 2023. 12. 29.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새해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2023년도 이틀 남짓 남았습니다.

알차게 후회 없는 2023년을 보내셨는지요?

어떤 이는 아낌없이 불사른 한 해였을 것이고, 또 어떤 이는 아쉬움이 많은 한 해였을 겁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아쉬움을 뒤로 물리고 다가오는 2024년을 힘차게 기운 받기 위해  새해 해돋이를 떠나볼까요?

오늘은 서울 근교의 해맞이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북한산 백운대

 

 

1. 북한산 백운대

 

서울과 경기도에 걸쳐 있는 북한산은 수도권 내 유일한 국립공원으로 겹겹이 우뚝 솟은 바위산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백운대 탐방지원센터를 기준으로 약 2시간이면 서울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백운대까지 오를 수 있는데요. 

특히 천마산 쪽에서 떠오르는 일출은 아름다움을 넘어 경이로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자연의 위대함을 온몸으로 만끽하고 성취감을 충전하면서 희망찬 일출을 맞이해 보세요.

*북한산국립공원 백운대코스
백운대탐방지원센터 - 하루재 - 백운대피소 - 위문 - 백운대

- 위치 :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선사길 234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02-909-0497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기상 상황에 따라 입산이 통제될 수 있습니다.

 

 

 

 

2.  아차산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깝고 등산 난이도도 낮다고 합니다.

아차산은 서울 광진구와 경기 구리시의 경계에 있는 곳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탐방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산입니다. 

만남의 광장에서 약 20분만 걸어 오르면 아차산 능선부에 도착할 수 있으며, 능선길에 들어서면 고구려정과 해맞이공원 그리고 4개의 보루를 차례대로 지나며 도심의 풍경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명으로 물든 롯데월드타워와 한강이 어우러진 모습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검단산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뜻깊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보세요.

 

위치 :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아차산관리사무소 02-450-1655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3. 안산 봉수대

 

과거 무악산으로 불리던 안산은 산의 모양이 마치 안장 같다고 하여 붙여진 곳입니다. 

이곳에는 순환형 무장애 산책로인 안산 자락길 곳곳에 봉수대로 향하는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약 20분이면 정상 부근까지 오를 수 있는데요. 

 

봉수대는 조선시대 봉화를 올리던 곳으로 사방으로 시야가 트여 있어 북한산, 인왕산, 북안산, 불암산 등 서울 북쪽 지역에 있는 명산들을 두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 일출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세요.

 

안산 등산코스
[1코스] 신촌역(2호선) - 연세대교차로 - 봉원사 - 안산자락길 - 능안정 - 복수천 - 이대부속이화금란고등학교 - 신촌역(경의중앙선) = 명물길 - 명물쉼터
[2코스] 이대역 - 신촌역로 - 신촌관광안내센터 - 이대부속이화금란고등학교 - 복수천 - 능안정 - 안산자락길 - 천연동주민센터 - 영천시장 - 금화초등학교
[3코스] 독립문역 - 서대문 독립공원 - 이진아기념도서관 - 안산자락길 - 연희숲 속쉼터 - 서대문 두 바퀴 쉼터
[4코스] 봉원사 - 안산자락길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연희동주민센터 - 연희삼거리 - 연희맛로
[5코스] 홍제역 - 인왕시장 - 연희숲 속쉼터 - 안산자락길 - 서대문역사박물관

 

- 위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봉원동 산 1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안산공원관리사무소 02-3140-8383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4. 인왕산

 

인왕산은 종로구와 서대문구의 경계에 있는 해발 338m의 산으로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산세가 가파른 곳입니다. 

사직공원에서 출발해 성곽을 따라 30분 남짓 걸어 오르면 범바위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경복궁, N서울타워, 롯데월드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와 함께 일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성곽과 도심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일출을 맞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무악동 산 2-1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종로구 도시녹지과 02-2148-2834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마무리하는 한 해되시고 다시 없을 2024년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