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을 잘 알고 준비하자!

by sallyoon 2023. 11. 7.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이제 마지막 단계인 '수험생 유의사항'까지 잘 살펴봐야 할 시기입니다.

교육부는 수험생들이 수능을 원활하게 치를 수 있도록 '2024학년도 수능 유의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능 전날인 15일 예비 소집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수험표를 지급받고, 시험장 학교 위치를 확인하는 등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은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 위치를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시험 당일인 16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반드시 입실해야 합니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시험 관리본부로 찾아가면 수험표를 다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시험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임시 수험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능 시험장에는 전자기기 반입이 엄격하게 제한됩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포함), 태블릿 PC,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습니다.

시계의 경우에도 결제‧통신 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LCD, LED 등)가 모두 없는 아날로그시계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돋보기 등 개인의 신체조건 또는 의료상 특별한 이유로 휴대가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 후 휴대할 수 있습니다.


4교시 탐구 영역에서는 수험생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해야 하며, 해당 선택과목의 문제지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풀어야 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4교시 선택과목 및 순서는 수험표와 수험생 책상 상단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나 유증상자도 일반 수험생들과 같은 시험실에서 응시합니다. 

다만 KF94(또는 이와 동급) 마스크를 착용하고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점심 식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수능준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없는 청결한 시험을 위한 준비법!

부정행위는 물론이고, 부정행위에 대한 오해조차 없도록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시험장에 가지고 온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까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제출해야 하며, 시험 종료 이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기기를 제출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다가 적발되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당해 시험은 무효가 됩니다.

또한, 4교시 탐구 영역에서 2개 과목 응시를 선택한 수험생이 제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제1선택 과목의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할 경우 부정행위 처리되어 해당 시험이 무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한편, 올해 코로나19 때문에 시험 당일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시험 중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발생했지만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수험생은 감독관 등을 통해 시험장에서 보유 중인 마스크를 받아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시험 중 지진 등 돌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각 시험장은 사전에 마련된 대처요령에 따라 수험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하게 조치할 계획이며, 수험생들은 침착하게 시험 관리본부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교육부는 수험생들이 수험생 유의 사항의 주요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영상물, 자료집 등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시도교육청에서도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수험생에게 사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주호 교육부 장관은 "수험생들은 불미스러운 일로 수년간 준비한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수험생 유의 사항을 꼭 숙지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수험생들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 및 관계부처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이제 마지막 스퍼트입니다. 수험생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불필요한 문제를 미리 방지하여 수능을 원활하게 치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빛나는 결과로 이어지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