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 오마카세' …'티를 통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

by sallyoon 2023. 11. 14.

요즘 핫한 티 오마카세를 아시나요? 

차가워진 날씨에 힐링과 치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티 오마카세는 차(tea)를 주제로 한 오마카세로, 차의 종류와 마시는 방법, 차와 어울리는 음식 등을 코스로 제공하는 식사를 말합니다. 

티 오마카세

 

 

티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맡기다'라는 뜻의 오마카세(お任せ)와 차를 뜻하는 티(Tea)가 결합된 용어로, 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티 소믈리에나 티 바리스타가 고객에게 다양한 차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고객의 취향이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제공되며, 차뿐만 아니라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나 디저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보통 티 오마카세는 tea bar 혹은 tea house에서 제공되며, 차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티 소믈리에가 손님의 취향에 맞는 차를 추천하고 우려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각 코스마다 다양한 차를 경험할 수 있으며, 차와 함께 즐기는 음식 또한 차의 맛과 향을 더욱 살려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됩니다.

최근에는 호텔에서도 티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며, 고급 차를 나만의 메뉴로 재해석한 DIY 레시피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호텔이 라운지&바 르미에르에서 선보인 티 오마카세는 중국 백차 중 가장 귀하다고 알려진 백호은침부터 중국 10대 명차인 서호용정 등 시중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최고급 차를 1인당 5만 8천 원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차 마니아들의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티 오마카세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되며, 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티 소믈리에가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를 추천하고, 차와 어울리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티 오마카세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차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라운지 또는 바에서 제공되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와 함께 제공되는 음식도 차의 맛과 향을 고려하여 준비되기 때문에, 차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호텔에서 제공하는 티 오마카세는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높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예산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티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호텔에서는 어떤 종류의 차를 제공하나요?

티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호텔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차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녹차, 홍차, 우롱차, 백차 등이 있습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티 오마카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차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차들이 있습니다.

녹차
비산화 차로 싱그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청차
부분 산화 차로 색상이 철과 비슷한 청갈색을 띱니다. 

홍차
찻잎을 100% 산화시킨 산화차입니다.

백호은침
중국 백차 중 가장 귀하다고 알려진 차입니다. 

서호용정
중국 10대 명차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계절에 따라 다양한 차를 제공하기도 하며,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티 오마카세'는  더 골든 에이지 전시의 ‘사계'를 모티브로 인생의 순환을 음미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현해 낸 세이보리 및 디저트 페어링의 티-마카세입니다.

총 5코스로 구성된 ‘티 오마카세’ 첫 번째 코스로 선보이는 티 & 세이보리 세트로는 중국 백차 중 가장 귀한 차로 맑고 투명한 빛, 신선한 향 및 라이트 한 바디감이 풍부한 싱글 오리진 베이스의 티, 백호은침 틱은 감미로우면서도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엔다이브, 리코타 치즈, 꿀, 용과 등으로 구성된 세이보리 플레이트와 함께 ‘추운 겨울’을 표현했으며, 중국의 10대 명차이자 오직 18개 도시에서만 나는 싱글 오리진 티, 서호용정은 라이트 한 바디감과 은은하게 퍼지는 향, 감칠맛이 감도는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티로 아스파라거스, 완두콩, 그린 스펀지, 골든 크랩 등 싱그러운 맛과 비주얼을 선보입니다.

또한 히말라야산맥 아래 자라 재배가 어려워 더욱 귀한 싱글 오리진 티인 다즐링 세컨드 플러시는 사계 중 2번째 시즌에 채엽 된 샴페인과 같은 인도 홍차이자 장미 젤리와 천도복숭아 향이 피어오르는 무스카텔 플레이버가 매력적인 미디엄 바디의 티로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해 줄 리치 퓌레, 장미 쿨리 페어링 구성과 함께 감미로운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허브 뉘앙스의 싱글 오리진 티 베이스의 티인 운남전홍은 군고구마와 핫 초콜릿과 같은 달고 포근한 맛을 자랑하며 짙은 달콤함을 극대화해 줄 다크초콜릿과 견과류 구성의 디저트 페어링을 함께 담아냅니다.

르메르디앙 티 소믈리에 & 마스터만의 레시피로 블렌딩한 프리미엄 블랙 티, 스트로베리 아베카모르와 르메르디앙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르스쿱 젤라토와 셔벗, 한라봉 소르베 페어링 구성으로 다시 포근한 ‘겨울’을 맞이하며 긴 여운으로 간직될 인생의 사계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시중에서 흔히 만나볼 수 없는 총 4가지의 최고급 싱글 오리진 티를 베이스로 티 소믈리에 & 마스터만의 레시피로 블렌딩 된 스페셜 티와 완벽한 페어링을 완성해 줄 세이보리와 디저트 페어링, 그리고 전문적인 해설이 더해져 티에 대한 정의와 가치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수준 높은 티 문화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티 소믈리에 & 마스터 벨라(Bella)는 “나만의 레시피로 오직 단 하나뿐인 블렌딩 티와 함께 매 시즌 다양한 콘셉트의 티를 선보여 창조적인 티 문화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티를 통해 더욱 건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을 모두가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티 오마카세’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입니다.

https://www.marriott.com/ko/hotels/selmm-le-meridien-seoul-myeongdong/dining/

 

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

연남동 코코시에나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jum&query=%EC%97%B0%EB%82%A8%EB%8F%99+%EC%BD%94%EC%BD%94%EC%8B%9C%EC%97%90%EB%82%98


[성수] 티 오마카세- OMOT(오므오트)

https://map.naver.com/p/entry/place/1538483424?placePath=%2Fhome&c=15.00,0,0,0, dh

 

수원행궁 초록뱀티하우스
https://map.naver.com/p/entry/place/1157691786?lng=127.0132952&lat=37.2846533&placePath=%2Fhome&c=15.00,0,0,0, dh


망원동 커차그
https://map.naver.com/p/entry/place/1389341393?lng=126.90937443035499&lat=37.55498911721439&placePath=%2Fhome&entry=plt&c=15.00,0,0,0, dh


 

 

점차 기온이 낮아져 추위를 느끼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바쁘게 일상을 보내는 분들은 잠시라도 따뜻한 티 한잔 하시면서 여유를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